티스토리 뷰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영양간식 번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번데기는 그 생김새 때문에 혐오식품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적잖은데요. 저희 남편만 해도 번데기를 어떻게 먹냐면서 굉장히 거부감을 보이더라구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먹어서인지 가끔 한번씩 유원지 같은데 나가면 먹고 싶은데 결혼하고 나서는 통 먹어보질 못한 것 같아요. 하지만 번데기가 얼마나 좋은 식품인지 알고나면 생각이 좀 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번데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데기 효능 첫 번째는 다이어트입니다. 번데기는 고단백질 식품이기 때문에 영양학적으로 굉장히 좋은 식품입니다. 체중감량할 때 고단백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하지만 번데기의 칼로리는 100g105kcal으로 많이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실 것을 권해 드려요.

번데기 효능 두 번째는 혈관질환 개선입니다. 번데기에는 레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혈압수치를 낮춰주고 혈관계질환 예방 및 개선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번데기 효능과 부작용

번데기 효능 세 번째는 성장발육입니다. 번데기에 다량 함유된 레시틴은 뇌의 신경세포와 조직발달에 좋은 역할을 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정발육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좋습니다.

번데기 효능 네 번째는 정력향상입니다. 번데기는 예로부터 스테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고단백 식품으로 정자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번데기효능 다섯 번째는 소화흡수입니다. 번데기는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번데기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주고 리놀렌산과 올레산이 영양소들의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이 푹 고아서 먹으면 소화기능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혐오식품으로 취급되기도 하는 번데기는 다양한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번데기를 드실 때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서 번데기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부작용으로 온몸이 붓고 가려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아시는 분이 번데기 알레르기가 있는데 번데기 한 개만 먹어도 얼굴을 알아볼수 없을 정도로 퉁퉁 붓고 가렵고 아파서 고생을 하신다고 해요. 평소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좀 더 주의해서 드실 필요가 있겠네요.

 

 

이렇게 다양한 번데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혐오식품이라고 하기에는 그 맛도 너무 좋고 효능까지 뛰어나서 저는 앞으로 번데기를 더 애정할 것만 같네요. 여러분도 아직 번데기 드셔보지 못했다면 한번 도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짭쪼롬하고 답백한 맛에 반하실지 몰라요.

 

이상으로 번데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