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마씨앗 효능 부작용 먹는법 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마씨앗은 마의 종자를 일컫는데요. 마는 뮤신이 풍부해서 위장질환과 소화기 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 이 마씨앗도 역시 마처럼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한의학에서는 영여자로 불리며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는 허한곳을 보해주고 비위의 기능과 허리다 다리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도 전해졌습니다.

이미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마가 있음에도 마씨앗에 주목해야할 이유는 많은데요.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을수 있기 때문에 마보다 먹기 편하고, 영양학적으로도 뛰어나며, 마보다 가격에 있어 효과적이고, 수확하기도 좋다고 해요.영양학적인 측면으로만 보더라도 마보다 폴리페놀이은 12배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3.4배에 달하는 함유량을 자랑한다고 해요. 

그리고 마씨앗도 뮤신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뮤신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뮤신은 당단백질의 일종으로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속쓰림, 위산과다 분비에 특효로 알려져있는 성분입니다. 뮤신은 침샘을 자극해서 소화를 돕고,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뮤신은 위장의 기능을 좋게해서 간의 부담까지 줄게 한다고 해요.

 

또한 꾸준히 복용시 변비 예방도 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또 마씨앗은 장내유익균을 증가시켜 대장암 예방에도 탁월하며, 마씨앗의 식이섬유는 알로에의 4배, 포도의 6배 이상에 달할만큼 많아 몸속 유해물질을 흡착시켜 배설해주는 작용을 도와 병원성 대장균을 감소시키는 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씨앗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의 예방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기억력에도 좋은 식품으로 학습능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그밖에도 항산화 효과와, 항균작용, 항혈전작용까지 한다고 하니 마씨앗은 남녀노소 모두 챙겨먹어야 할 건강식이 분명합니다.

이런 마씨앗은 먹는법도 다양한데요. 밥할때 넣어 마씨앗 밥을 지어 먹거나, 자반이나 장조림을 만드셔도 되고, 갈아서 꿀과 함께 주스처럼 복용도 가능하다고 해요.

마씨앗의 부작용은 피부에 닿으면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고 체질에 따라서는 설사나 메스꺼움이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마씨앗 효능 부작용 먹는법 까지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지만 무엇보다도 위장병 있으신 분들이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마씨앗 효능 부작용 먹는법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