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를 가진 엄마라면 약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죠. 알면 알아서 불안하고 모르면 몰라서 불안하고 약을 먹는 건 고사하고 연고 하나 바르는 것마저도 소심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게 다 엄마의 마음이겠죠. 저도 임신했을 때 너무나 아픈데도 혹여나 아이한테 안좋을까봐 약은 입에도 안대다 도저히 못참고 병원에 갔더니 왜 무식하게 참았냐면서 임신중 먹을 수 있는 약을 처방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임산부 후시딘 발라도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임산부 후시딘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해요. 후시딘의 항생제 성분 떄문에 태반에 흡수가 되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이야기가 돌긴 하는데요. 산부인과 전문의 소견에 의하면 전혀 태반까지 흡수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고 안심하고 사용 하셔도 된다고 해요. 후시딘 뿐 아니라 마데카솔이나 다른 상처치료 연고들을 사용해도 태아까지 문제가 된다는 사례나 보고는 아직까지 없었다고 하네요후시딘은 비교적 부작용이 적으니 사용은 가능하되 오남용은 하지 말고 약 설명서에 따라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해요.

후시딘 주의사항 으로는 가려움과 발적이 있을 수 있고 1주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하거나 눈 주변이나 넓은 상처부위에는 피해서 사용 해야 한다고 하네요. 혹시 다쳤는데 무조건 태아 생각하신다고 참지만 마시고 집에 있는 연고 바르시던지 아님 가까운 병원에서 응급처치 받도록 하세요. 소중한 아이를 지키는 것 만큼이나 내 몸을 지키는 일도 소중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엄마는 아프면 안되니까요. 기 들르신 임산부님들 모두 순산하시고 예쁜 아이 낳으시길 바랄께요.

이상으로 임산부 후시딘 사용에 관한 포스팅을 마칠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