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리혈 깨끗이 지우기 피 세탁 방법

 

여자라면 한달에 한번 생리를 겪게 되는데요. 

생리 주기를 잘 파악하고 있다해도 가끔 생리주기가 변동하는 경우가 있어 이불에 생리혈이 묻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외에도 생리양이 많으면 속옷에 묻게되거나, 또 조심한다고 해도 자면서 생리혈이 새서 이불에 묻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번 피가 묻게 되면 잘 지워지지가 않아서 핏자국이 남아있는 이불을 그대로 쓰거나 속옷에 핏자국이 지워지지 않아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또 요즘에는 생리대 파동으로 인해 면생리대를 쓰는 여성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생리혈을 지우는 방법은 알아두시면 유용하실 것 같아요. 또한  꼭 생리혈이 아니더라도 코피가 나거나 넘어져서 다치거나, 다양한 이유로 옷에 피가 묻게 되면 잘 지워지지 않으니 꼭 피세탁 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피가 단백질 성분이라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실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피를 따뜻한 물에 빨게되면 단백질이 응고되어 얼룩제거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피가 묻었을 때엔 꼭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세탁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 피 묻은 세탁물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피가 묻은채로 오랫동안 방치하면 착색이 되어 쉽게 지울수가 없게 된답니다. 꼭 하루 이내 세탁할수 있도록 해야해요.

 

 

피가 묻은 즉시 세탁을 하면 그냥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물과 비누만으로도 쉽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꼭 기억할것은 최대한 빨리 찬물로 세탁하기!!

 

생리혈 세탁 방법

 

첫번째.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찬물과 베이킹소다를 섞은 뒤 칫솔로 피묻은 부분을 닦아주면 혈흔이 제거됩니다. 하지만 오래된 핏자국이나 얼룩은 쉽게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베이킹소다와 물을 섞은 것을 얼룩 위에 몇시간 동안 올려 놓은 뒤 세탁하면 오래된 혈흔도 어느정도 세탁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아스피린 약 활용하기

 

아스피린은 혈액을 응고하는 것을 방지하는 약으로, 피묻은 얼룩제거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스피린을 가루내어 찬물과 섞어 핏자국 위에 올려두었다 칫솔로 문질러지면 핏자국 제거에 용이합니다.

 

 

세번째. 과산화수소 활용하기

 

과산화수소는 오래된 핏자국에는 효과가 없고, 흰색의 섬유에만 사용해야 하는데요. 찬물과 과산화수소를 섞어 손수건이나 거즈에 묻힌 뒤 핏자국에 두들겨주면 피얼룩이 제거 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소금물 활용하기

소금과 찬물을 섞어 혈흔 위에 올려준 다음 몇분 후에 세탁하면 핏자국을 없앨 수 있습니다. 소금물 역시 오래된 혈흔에는 사용해도 효과가 없고, 피가 묻은 즉시 사용해야 혈흔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콜라 활용하기

얼룩진 곳을 콜라에 하룻동안 담궈놓고 다음날 세탁하면 핏자국 제거에 용이합니다. 하지만 콜라의 색깔로 인해 염색이 될수 있으니 흰옷에는 의가 필요할것 같아요.

 

이렇게 생리혈 등 피 세탁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피묻은 옷이나 속옷 버리지 마시고 위에 언급한 방법들로 깨끗이 혈흔을 제거해보도록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피가 묻은 즉시 처리하는 것이란 사실 잊지마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