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살다보면 신발 밑창이 떨어지거나 머리핀의 장식이 떨어지거나, 플라스틱이 깨지는 등 물건의 이음새가 떨어져 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순간접착제는 그 이름처럼 순간에 강력하게 접착이 되면서 굳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그냥 일반 본드보다 손쉽게 물건을 붙일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원치 않는 곳에 묻어버렸을때는 굉장히 처리하기 어렵고 난감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또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보면 엄지와 검지손끼리 붙어버렸던 경험을 하신 적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원하지 않는 곳에 순간접착제가 붙어버렸을 땐 어떻게 지워야 하는지 알려드릴께요.

 

 

먼저 피부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경우에는 핸드크림을 사용해서 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핸드크림의 유분 성분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한 것인데요.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준 뒤 몇분 지나 비누를 사용해 손을 씻어주면 깨끗이 제거가 됩니다. 핸드크림이 없다면 오일이나 마가린을 사용해도 핸드크림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 순간접착제는 아세톤을 사용해도 잘 지워지는데요.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으니 되도록 핸드크림이나 오일의 사용을 권해 드립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비누나 세제를 푼 따뜻한 물에 접착제가 묻은 손을 불려준 다음 살살 문질러 떼어내 주면 접착제가 제거 됩니다.

 

 

 

 

순간접착제가 옷에 묻었을때는 아세톤을 사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옷에 따라 변색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비싼 옷이나 조심스러운 옷이라면 따뜻한 물에 불려서 제거해 보거나 세탁소에 맡기는 편이 좋습니다.

 

 

소파나 가방 등 가죽 재질에 묻은 순간접착제 역시 아세톤을 이용하면 빠르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마른 수건 또는 헝겊에 아세톤을 묻혀 닦아주면 손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역시 가죽의 재질에 따라 변색의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순간접착제가 가구에 묻을 경우에는 마른수건이나 헝겊을 사용해 신나, 또는 라이터 기름을 묻혀 접착제 부분을 닦아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재별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순간접착제는 억지로 제거하려고 하면 피부나 물건에 더 큰 손상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심해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단 사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