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많이들 하시죠? 저는 유행에 민감하지 못해서 최근에야 인스타그램을 하기 시작 했는데요. 해시태그로 전세계인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그런데 한참 전에 만든 저도 모르는 계정이 있었더라구요. 친구추천목록에까지 자꾸 제 이름이 떠서 그냥 괜히 신경쓰이고 지우고 싶었는데 요즘 sns는 어찌나 탈퇴하는 곳을 꽁꽁 잘도 숨겨 놓았는지 탈퇴방법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삭제를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전에 만든 아이디가 뭔지 몰라서 쓰고 있는 아이디로 삭제하려는 계정에 들어가서 아이디를 확인했답니다.^^ㅋ

계정에 접속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점 세개 콕콕콕 찍어져있는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된답니다. 여기서 밑으로 쭉쭉 내려주세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쭉쭉 내리다 보면 지원이라고 써진 하위메뉴에 Instagram 고객센터 라는 곳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런곳에 꽁꽁 숨겨 놓았다니 ㅂㄷㅂㄷ;; 이러니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하는곳을 쉽게 못찾을 수밖에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Instagram 고객센터를 들어가면 다음 화면과 같은 부엉이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계정관리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주도록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드디어 여기서 계정삭제 하는 곳을 찾을 수가 있네요. 참 복잡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네요. 갈길이 멀었습니다.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하는것인지 영구적으로 삭제할것인지를 확인합니다. 삭제하실분들은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클릭하고 들어가주세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면 계정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를 클릭해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그러면 또다시 창이 뜨고 로그인을 해서 확인을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그리고 계정을 삭제하는 이유를 묻네요. 몇가지 항목중 골라서 체크를 해준다음 비밀번호를 또다시 입력하게 합니다. 정말 탈퇴하는 방법이 철저하다고 해야 할까요? 꽤나 까다롭습니다. 정말 회원이 탈퇴하는 것이 아쉬운가 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드디어 끝이 보이네요. 비밀번호를 누르고 내 계정 영구삭제를 눌러주도록 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드디어 탈퇴완료!! 이게 뭐라고 이렇게 복잡한건지.. 계정삭제 하는것도 복잡하고 귀찮아서 그동안 삭제하지 않고 내버렸뒀었는데 이렇게 삭제를 하고 나니 속이 다 후련~ 하네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탈퇴방법

 

이렇게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번거롭긴 하지만 몇번의 비밀번호 입력 절차를 거치면 쉽게 삭제가 가능하니 삭제해야할 계정이 있으시다면 그냥 두지 마시고 몇분만 투자하셔서 삭제 해보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